전두환 손자가 폭로한 박상아 전재용 비자금 행방은?
전두환 손자 전우원씨가 마약투약혐의로 경찰에 잡혀갔습니다.
2023.03.17 - [분류 전체보기] - 전두환 손자 방송중 마약혐의로 체포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가 체포되기전 진행한 최근 인터뷰에서
가족의 과거를 폭로해 충격을 안겼습니다.
전두환 손자 전우원 씨에 따르면 아버지 전재용 씨는 전직 대통령 일가의 전당포에 불과했고, 그들의 잘못에 대한 희생양으로 이용됐다는 겁니다.
또 집안의 비자금을 관리한 사람이 계모인 박상아라고 주장했습니다.
전두환 손자 전우원씨는 지난 3월 15일 진행된 인터뷰에서 아버지가 가족을 대신해 총살(비유적인 표현)됐다고 주장하며, 그들의 비리 때문에 자신이 몰락했음을 암시했습니다.
근데 왜 마약을 해?
하지만 제 개인적인 시각에서는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할아버지와 가족에 죄책감 때문에 마약을 한다구요?
백번 양보해서 비자금으로 살고 있다고 해서, 그게 왜 자신의 탓입니까?
만약 정말 비자금으로 생활하는게 잘못이라고 생각하면, 왜 그돈으로 마약을 합니까?
정말 비자금이 찜찜했다면, 가족과 독립해서 스스로 삶을 개척하는게 마땅한 행동이지요.
제가보기엔 중학생수준의 자기중심적인 치기어린 영웅심으로 보입니다.
유치한 행동이라는 말입니다.
어쨌든, 전두환 손자 전우원씨의 고발은 그의 가족이 수백 명의 한국인이 사망한 논란이 되고 있는 광주항쟁과 오랫동안 연관되어 왔기 때문에 특히 주목할 만합니다.
비자금은 어디에?
인생의 대부분을 미국에서 보낸 전두환 손자 전우원씨는 가족의 범죄 혐의를 폭로하기 위해 SNS를 이용해 왔습니다.
그는 전직 대통령 전두환씨의 가족과 지인의 이름으로 가족의 비자금을 관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전두환 손자 전우원씨에 따르면 전직 대통령 전두환의 자녀는 모두 비자금을 숨겼다고 합니다.
또한 전두환 손자 전우원씨는 친형과 함께 경호원이 설립한 회사의 주식을 인수했다고 밝혔고요.
그러나 그들의 아버지 전우원씨는 2018년이나 2019년경, 그들의 주식을 박상아에게 넘겼다고 합니다.
전두환 전 대통령에 대한 고발은 오랫동안 한국의 어두운 과거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전직 대통령 가족에게 심각한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전두환 손자 전우원씨는 비자금과 주식 양도 의혹에 더해 이 전재용 회장 일가가 남을 희생해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는 그들이 누리는 돈이 많은 사람들의 희생과 피를 통해 번 것이라고 주장하며 가족이 다른 사람들의 불행을 먹고 사는 데 거리낌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
여기서 개인적인 의견 첨부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희생과 피를 통해 번 것이라고 하는데, 그 근거는 말하지 않습니다.
전우원이 그렇게 말하면 그 말이 사실이 되는 것입니까?
전두환 대통령 시절은 우리나라가 경제발전을 가장 많이 이룬 시기입니다.
그리고 전두환 시절에는 정치자금을 기업인들에게 받았다고 하죠.
돈이 넘치는 시절, 기업인들도 전두환에게 정치자금을 줄 수 있는 충분한 여력이 있던 시기입니다.
물론 비자금이라는게 좋은문화는 당연히 아닙니다만,
정치를 하려면 돈이 있어야 합니다.
정치자금을 받는 합법적인 방법이 없던 시대에 그걸 마구 욕하면 현실과 맞지 않습니다.
김대중, 노무현은 비자금 없습니까?
다들 알면서 넘어가는 거지요. 그런것이 당연하고, 어쩔 수 없는 시대였으니까요.
그 돈을 정치자금으로 잘 썼는지,
아니면 혼자 잘 먹고사는데 썼는지, 거기에 대한 비난이 있어야지요.
기존의 폭로
다시 전두환 손자 전우원 씨 이야기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박상아와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의 비자금 관련 의혹이 제기된 것은 전두환 손자 전우원씨의 의혹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4년 강용석 변호사는 TV 프로그램 '만만치 않은 적들'에서 박상아씨를 언급했었습니다.
그는 전재용이 박상아씨와 결혼하고 싶었지만 그당시 아내가 이혼을 거부해 그럴 수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강 변호사의 혐의는 이후 수사관들이 박상아씨와 어머니에게 흘러든 증거를 발견하면서 입증됐습다.
전두환 손자 전우원씨의 고발은 많은 의문을 제기하고 전직 대통령 가족에 대한 추가 조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댓글